2024/03/09 7

관세음보살님의 놀라운 가피 이야기

나의 유년 시절은 무척 힘들었다. 일곱 살 때 나는 강렬한 태양이 이글거리는 태국의 도로를 맨발로 뛰어다니며 플라스틱, 병, 금속조각과 합판을 주워서 팔았다. 이렇게 해서 집안 살림에 보탬을 주었는데, 많은 액수는 아니었지만 안심은 할 수 있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나의 진짜 가족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나는 종종 한쪽 구석에 숨어서 울며 묻곤 했었다. ‘왜 나는 부모가 없을까? 왜 날 사랑하는 사람은 없을까? 왜 아무도 날 원하지 않을까? 왜 혼자 버려진 것일까? 나의 가족은 어디에 있을까? 사랑이란, 신이란 무엇일까? 나는 왜 여기 있을까?’ 무수한 질문이 떠올랐다. 그러나 밤이 되어 잠자리에 들면 석가모니불과 보살들, 미륵보살이 경이롭고 아름다운 세계로 데려가 주어 그곳에서 큰 즐거움과 웃음꽃을 피우곤..

명상의욕자극 2024.03.09

기형아의 위험에서 구해주신 은혜

아이가 태어나기 1주일 전, 나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이가 물에서 온전치 못한 몸으로 고통스러워하는 꿈을 꾸었다. 잠을 깬 후 나는 예전엔 거의 못 느꼈던 심한 고통과 절망감을 느꼈고, 그 생생한 꿈이 온종일 나의 마음을 무겁게 했다. 다음날 밤 다시 여러가지 꿈을 꾸었을 때, 이번엔 아이가 온몸을 갖춘 모습이었고 그 동안의 모든 악몽도 순식간에 사라졌다. 그 순간 나는 내가 늘 열심히 부르던 관세음보살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자비로운 보살님은 내게 꿈에서 가슴 아픈 상황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기형의 몸으로 살아갔어야 할 아이를 구해 주신 것이다. 나는 가족의 업장을 없애 주신 보살님께 아주 깊이깊이 감동적인 눈물로 감사드렸다. 우리가 진정 모든 것을 보살님께 맡긴다면 보살님은 항상 우리를 돌보시며..

명상의욕자극 2024.03.09

관세음보살님의 화재 속 놀라운 가피 이야기

맞은편에 사는 이웃이, “그 댁 4층이 불타고 있어요!” 하고 알려주었다! 즉시 신 씨의 집 4층으로 달려가 보니 끔찍하게도 천장에도 불이 붙어 천장의 전등과 전선이 녹아내리고 있었고 금속 지붕도 불길에 우그러져 있었다! 나와 아내는 대야와 양동이에 물을 담아 불을 끄려고 해봤지만, 소화기 없이 그런 적은 물로는 불길을 잡을 수가 없었다. 불길이 걷잡을 수 없게 되자, 아내는 아래층으로 내려가 가족과 이웃들에게 대피하라고 소리쳤다. 그때 갑자기 낯선 두 사람이 큰 소화기를 하나씩 가져와 그녀의 집 앞에 놓고 갔다. 아내는 한 손에 한 개씩 소화기를 들고 4층에 있는 남편에게 가져가려고 했지만, 소화기가 너무 무거운 데다 계단이 연기로 자욱해 움직이기 어렵게 되자, 서둘러 부처님께 도와달라고 기도드렸다. ..

명상의욕자극 2024.03.09

시각화하여 훈련하는 상상훈련법

시각화 하는 법 시각화는 성공한 사람이 생활에서 사용하는 기술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상상력을 발휘해야 한다. 내 눈앞에서 성공한 결과를 보고, 생각하는 게임을 하거나, 대학에서 학위를 얻는 장면을 지켜보는 것이다. 유일한 한계는 한계 짓는 내 마음이다. 1. 목표의 시각화 1 원하는 활동, 행사나, 그 결과를 시각화한다. "내가 보는 것은 내가 얻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독창성과 내 마음이 그것을 주도할 준비를 한다. 눈을 감고 성공한 모습의 사진을 선명하게 찍는다. 그것은 현재 이 세상에 존재하는 유일한 것이다. ‘그 밖의 모든 것은 어둠일 뿐이다’라고 생각한다. • 성공한 내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상상한다. 문 앞에 황금빛의 명패에 내 이름이 걸린 사무실, 큰 책상이 있고 내 이름의 명패가 있으며 회전..

진보와 성공 2024.03.09

레스터 레븐슨의 통찰

내가 보기에는 95%의 사람들이- 단지 더 나은 삶을 추구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들은 ‘궁극’을 추구하고 있지는 않아요. 그들이 그들의 삶을 보다 더 풍족하고 편한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지점에 이르렀을 때 그들은 그들의 성장을 멈춥니다. 그들은 높이 비상하였고 생활은 아주 쉽고 편한 것이 되었고 그걸 유지하는 것으로 끝이죠. 그러나 실제로 일어나는 일은 그들이 계속해서 행복할 수가 없다는 겁니다. 그들이 끝까지 추구하지 않는 한 결코 만족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그들은 옴짝달싹 못하게 갇혀 버리고 말죠. 나는 내가 친밀하게 작업을 같이 했던 LA에 있는 한 그룹을 예를 들 수가 있어요. 그들의 사업은 아주 잘 풀려갔답니다. 그들은 너무나도 잘해냈어요. 그러나 4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끔찍한 상태입니다. ..

명상의욕자극 2024.03.09

이미지 훈련의 놀라운 효과

평상시 그리는 꿈을 글로 쓰는 것은 대단히 유리하고 유익한 것이다. 또한 그것을 생생한 이미지로 그려서 상상하는 것은 더욱 더 좋은 것이다. 눈에 보이는 여기저기에 많이 붙여 두고 언제나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심지어 어떤 사람은 침대 위 천장에 화장실에 붙여두고 날마다 본다고 한다. 달성할 모습의 사진이나 이미지로 멋진 집이나 자동차 등을 붙여둬도 좋다. 이미 자신이 원하는 꿈을 잘 성취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다. 이렇게 문서와 시각화로만 그칠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심상화 하는 작업도 필요하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감정과 느낌을 미리 생생하게 느껴보는 것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현의 과정과 달성한 미래를 보다 구체적으로 상상해보라. 정신과 의사이자 심리..

진보와 성공 2024.03.09

죽음 뒤의 삶

나는 깜깜한 진공 속으로 달려갔는데 어느 사이엔가 내 앞에 나의 전 생애가 좍 펼쳐지는 것이었다. ....... 이 회상은 일종의 영적 영상의 형태로 전개되었다. 그러나 실제보다 훨씬 더 생생하게 재생되었다. 나의 전 생애를 순식간에 모조리 훑어 본 셈이다. 마치 재빠르게 장면이 바뀌어 가는 영화를 보는 기분이었다. 그런데도 모든 장면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충분히 볼 수 있었다. ...... 그러나 한 가지 분명히 해 둘 것이 있다. 그 모든 과정에서 내 곁에는 그 어떤 강렬한 사랑의 존재가 항상 붙어 다녔다 는 점이다. 그건 정말 흥미 있는 사실이었다. 나는 깨어난 후 그 회상을 했던 덕택으로 나의 과거에 있었던 모든 자질구레한 일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남에게 이야기해 줄 수가 있었다." (레이먼드 무디(..